H

교육과정 / 운영코스

블록캠퍼스 매니저 추천

각 코스별 전문가들과 회의를 하며, 코스를 기획한 코스매니저들의 추천사입니다.

대부분 "데이터 분석"이란 말을 들으면, "파이썬", "R프로그래밍", "구글 애널리틱스" 등을 떠올립니다. 저 역시도 이러한 도구들을 공부하고 있는 중입니다.

하지만, 조금만 공부를 깊게 해보면 항상 발목을 잡는 것이 통계와 데이터 해석입니다.
분석 도구들이 멋있게 그래프도 그려주고 그럴듯한 결과물을 보여주기는 하지만 정작 마지막에 필요한 것은 그 결과들을 올바르게 해석할 수 있는 힘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연구가 아닌 실무 업무를 위해 고등학교 수학 정석, 대학교 선형대수를 다시 공부할 수도 없는 노릇입니다.

이 코스는 바로 이러한 부분에 착안해서 만든 코스입니다.
현장 업무에서 필요한 만큼의 수학 지식과 도구를 배워서 "데이터 분석"의 기초를 다져보세요. 막연하기만한 데이터 분석이 어떤 것인지, 어떤 방향으로 공부를 계속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게 되는 코스가 될 것입니다.

안드로이드 앱 개발은 이제 선택이 아니라 필수인 시대가 됐습니다.
이제 어지간한 IT 서비스들은 모두 앱을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죠. 그런데 문제는 안드로이드는 지금도 계속 발전을 하고 있고 그 개발 방법과 툴이 변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에는 IT책을 통해 독학을 하더라도 어느정도 개발을 할 수 있었으나, 신 기술과 방법이 빅뱅처럼 터져버린 현재에는 책을 통해 기술을 습득하는 순간에 이미 그 기술은 과거의 것이 되고 맙니다.

그렇다면, 답은 하나입니다.
신 기술이 가장 빨리 흡수되고 실험 되며, 성과 여부가 재빨리 나타나는 현장의 개발 전문가들에게 개발 노하우를 습득하는 방법 뿐입니다.

단순히 앱이 작동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최적화 되어야 하고 효율적으로 개발할 수 있어야 하며,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치열한 현장에서의 팁과 노하우를 배우세요.

회원 이용 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 환불 규정

서울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블록캠퍼스 | 서울특별시 강북구 솔매로49길 60(미아동)

Copyright © SCU Lifelong Education Institute Block Campus. All rights Reserved.